[해외축구]최악의 부진 이유 드디어 밝혀졌다'... 음바페, 집에서 담배 파이프 발견→"레알을 조롱하고 있는 행위…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음바페의 인스타그램에서 물담배 파이프가 발견되며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영국 매체 '골닷컴'은 14일(한국 시간) "킬리안 음바페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의 배경에 물담배 파이프가 발견되어 레알 마드리드로부터 질문을 받게 되었다"라고 보도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9일(한국 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에스타디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24/25 시즌 스페인 라 리가 13라운드 오사수나와의 경기에서 4-0으로 대승을 거뒀다. 이 경기에서 음바페는 자신의 주 포지션인 왼쪽 윙어로 뛰었다. 하지만 이 경기에서도 득점을 추가하지 못하며 4경기 연속 무득점과 7경기 1득점이라는 최악의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는 음바페에게 거는 기대가 분명하며, 특히 큰 경기에서 활약하는 것은 기본이어야 한다. 가벼운 근육 긴장으로 마드리드 더비에 결장한 것은 실망스러운 일이었지만, 최근 경기들에서 기회를 살리지 못한 것은 더 큰 의구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 팬들은 경기를 결정짓는 음바페의 골 결정력을 간절히 바랐지만, 이제는 그의 효율성에 의문을 품게 되었다. 음바페는 이번 시즌 8골을 넣었지만 5골은 오픈 플레이에서 나왔고, 3골은 페널티킥에서 나왔다. 음바페는 스스로에게 더 나은 모습을 요구하고 있지만, 자신이 선호하는 왼쪽 윙 포지션에서 중앙으로 이동한 후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9월 이후 단 한 번도 골을 넣지 못한 음바페는 이번 오사수나와의 풀타임 경기 동안 여러 차례 팔을 허공에 던지고 곧장 터널로 향하는 등 몸짓을 통해 좌절감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이제 음바페가 왜 부진하고 있는 지 어느 정도 이유를 알 수 있게 됐다. 최근 프랑스 대표팀에서 제외된 음바페는 A매치 휴식기를 통해 재충전하고 최고의 컨디션을 되찾고 있다. 하지만 음바페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의 배경에 물담배 파이프가 있는 것을 팬들이 발견한 이후 논란에 휩싸였다.
음바페는 최근 전 파리 생제르맹 팀 동료였던 아슈라프 하키미, 아르나우 테나스와 재회한 사진을 몇 장 공유했다. 두 사람은 파델과 비디오 게임을 즐겼고, 음바페는 "파델과 친구들.... 완벽한 조합"이라는 게시물을 올렸다.
사진 중 한 장의 배경에서 물담배 파이프가 발견되어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한 분노한 팬은 트위터에 "음바페가 쉬는 날에 담배를 피운다는 사실이 내가 놓치고 있던 것이었다. 이 남자는 또다시 마드리드를 비웃고 있다"라고 적었다.
음바페가 파이프를 소유하거나 사용한다는 증거는 없지만, 여론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이 사진은 충분히 비판을 받을 수 있다. 음바페는 자신을 위해 SNS를 자제해야 한다.